[엘르 ELLE 2018.01월호] 2018년 Beauty Resolutions <내마음보고서> 후기
2018-01-10

<엘르(ELLE)> 2018년 1월호 '에디터 초이스', 뷰티 에디터 3인의 2018년 Beauty Resolutions 플랜에 <내마음보고서>가 소개되었습니다 :)

 

 

Action1. <내마음보고서> 받아보기


지인들에게 여러 번 들었던 터라 언젠가 한번은 해봐야지 싶었던 <내마음보고서>.
“일 때문에 한창 힘들었을 때 받아보고 눈물을 흘렸다”는 회사 옆자리 선배의 ‘간증’에 바로 지금이다 싶었다.

<내마음보고서>는 맞춤형 심리검사를 통해 얻은 결과를 토대로 나를 들여다볼 수 있는 책 한 권을 만들어 보내주는 심리치유 프로그램이다. 온오프라인 검사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빨리 받아보고 싶었던 나는 당연히 온라인 검사를 택했다. 검사가 진행되는 1시간 동안 내 삶을 돌아보는 사이 이미 전문가에게 카운슬링을 받은 기분이 들었다.

약 2주 뒤 도착한 <내마음보고서>. 조심스럽게 책장을 열어 한 장 한 장 읽어 내려가기 시작했다. ‘내가 이런 상황에서 이렇게 반응하는구나’ ‘이럴 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구나’ ‘이런 상황에선 이렇게 대처해야지’ 내 민낯을 들여다보는 기분이 이런 걸까? 중간중간 밑줄을 긋고 솔직한 감정을 적는 사이 실타래처럼 엉켜 있던 머릿속이 한 올 한 올 정리됐다.


_엘르 2018 1월호 '에디터 초이스' 더 보러가기